개인정보보호정책



주식회사 애드(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회사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정보보호’, ‘전기통신사업법’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해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 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 ID(이메일 주소) 및 패스워드

- 이름(담당자명), 핸드폰 번호


■ 서비스 이용

- 사업자등록증 정보(세금계산서 발급 신청 시)

- 담당자명 및 발행 이메일 주소

- 매체 정보(명칭, 위치)

- 예금주명, 계좌번호

- 부서, 직급


1)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 정보, 리뷰 기록, 네트워크 위치정보 등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 전화번호, 통신사, 결제 승인 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은행 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 양식,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제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가.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나. 서비스 운영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회사의 약관 또는 이용 정책의 위반행위 적발을 위한 기록 조회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사고 발생 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마. 국세청 소득신고를 위한 수집 및 이용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알리고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NICE평가정보㈜, 에스씨아이평가정보㈜, KG이니시스

전자결제 및 본인 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바로 파기합니다.


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탈퇴회원의 분쟁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기록: 7일

- 탈퇴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 정보기록: 3개월

- 이용 제한 회원 및 부정 이용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 정보기록: 제한 기간에 따라 1년 또는 영구(별도 저장)


2) 관계 법령에 따른 정보 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인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바로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5일 이내 바로 파기합니다.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따른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가입한 이용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 관리하고 있어 해킹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정보를 역공학, 기타 정보와 결합한 정보가 개인정보로 활용되지 않도록 원본 데이터를 보호하며, 데이터 마이닝 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의하여 한정되며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 유지 서약서에 서명하도록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의 운용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지부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 기관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 없이) 1833-6972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 (국번 없이) 182 ]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이정민 이사(CTO)

이메일: jm.lee@addd.co.kr


[안내 부서]

CS팀

전화번호: 02-6925-4446

이메일: addd.cs@addd.co.kr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 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 일자: 2024년4월1일

- 시행 일자: 2024년4월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