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도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가능하다?!
- 2025-02-19
안녕하세요 addd(애드) 입니다.
혹시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이미 우리 일상에 녹아들어있는 애드테크(ad-tech), 즉 광고 기술이랍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AI와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자동화된 방식으로 광고를 구매하고 최적화하는 기술이에요.
기존의 수동적인 광고 구매 방식과 달리, 실시간 경매(Real-Time Bidding, RTB) 혹은
사전에 설정된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으로 광고 공간을 구매합니다.
이를 통해서 광고주는 타겟팅을 정밀하게 할 수 있고,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죠.
조금 쉽게 예를 들어 볼까요?
모바일, PC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의 광고배너나 유튜브 같은 OTT플랫폼에서 나오는 영상광고는
모두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검색 기록, 소비 패턴을 분석해서
좋아하는 상품이나 내가 관심있을 만한 영화를 추천해서 적절한 광고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즉, 사용자가 접하는 광고공간에 실시간으로 타겟팅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바로 프로그래매틱 광고입니다!
이렇게 AI와 데이터 분석을 접목하여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하는 것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중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화된 디지털 마케팅 툴로서 현재 구글과 같은 초거대 플랫폼 기업과
IMC 마케팅 업체 , 마케팅 실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업체가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술을
옥외광고에서도 접목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핵심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입니다.
옥외광고가 주변 사람들의 특성과 행동, 그리고 날씨와 시간대 등의 환경에 따라
적절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게끔 말이죠.
addd는 카메라를 통해 옥외광고 주변의 상황을 분석하는 AI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광고 앞 보행자의 성별, 연령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현재 군중에 적합한 광고를 매칭해 줍니다.
날씨와 시간대에 적합한 광고 매칭도 가능하죠.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옥외광고가 내가 지나갈때 관심이 가는 광고를 보여주면 참 좋겠죠?
addd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개발한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툴이 세상에 하나씩 늘어나고 있기에
이제 그날이 머지 않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AI와 마케팅 기술의 융합인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I 기반 테크 마케팅 회사 addd의 데이터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