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 서울시를 달리는 오프라인 광고 솔루션 ‘애드아이’
- 2025-04-16
하루 1천만 유동인구 이용, 서울시 버스 2000여대에 탑재된 오프라인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 애드아이(addd-i)

오프라인 매체의 한계는 늘 광고 성과 추적의 어려움에서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서울을 달리는 버스 2,000대 위에 특별한 광고 솔루션이 탑재되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바로 애드아이(addd-i)입니다.
옥외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이 기술은 지금 서울 버스 광고 매체에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광고 효과를 분석하며 마케팅 전략에 결정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죠.

서울시민의 발 걸음 속에서, 광고 효과는 애드아이를 통해 증명됩니다.
애드아이는 addd(애드)가 자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AI 영상 분석 기술을 통해 오프라인 광고의 광고 성과 추적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현재 서울시 주요 간선 및 지선 노선을 중심으로 한 약 2,000대의 버스에 적용되어, 버스광고가 단순 노출을 넘어, 실질적인 마케팅 유입을 분석할 수 있는 광고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애드아이의 광고 효과 측정 프로세스 및 관련 누적 데이터
특히 AI 영상분석을 통해 광고 앞을 지나간 유동인구의 수, 시선 정지 시간, 차량 위치, 시간대별 노출 빈도 등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어, 기존 디지털옥외광고나 지하철 광고, 전광판 광고와는 차별화된 정량적 보고가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 광고의 계획 단계부터 마케팅 분석, 마케팅 보고서 작성까지 마케팅관리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애드아이는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통해 공식적으로 그 기능성과 법적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습니다.
애드아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영상을 저장하지 않고 데이터만을 수집하여, 실시간 웹 대시보드를 통해 해당 데이터만을 보여줍니다.

애드아이와 함게라면, 서울 전역이 데이터 마케팅의 무대가 됩니다.
더 이상 오프라인 광고는 ‘보여주기만 하는 광고’가 아닙니다.
애드아이는 오프라인에서도 실제 광고 성과, 광고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마케팅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도구입니다.

애드아이는 현재 서울 버스 광고 매체를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마케팅 전략에 데이터를 제공하며 마케팅 추적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