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 소개] 고소득 타겟을 만나는 새로운 기회 – 병원 사이니지 매체 ‘달고D’
- 2025-05-08
대기실에서 기다리는 30분, 이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기엔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달고D 핵심 요약
addd(애드)가 만든 스마트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매체, 달고D는 바로 그 시간을 붙잡는 데서 시작합니다.
addd는 강남 주요 지역에 위치한 70여 개 이상의 피부과·성형외과 등 병의원과 협업하여, 대기실에 휴식용이자 디지털 간판 역할을 하는 TV 즉, 사이니지 모니터에 달고D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국 곳곳의 공용오피스와 펍 등지에도 설치되어 있죠.
달고D는 AI 카메라 기반 영상 인식 기술을 탑재한 애드아이(addd-i) 솔루션을 통해, 옥외사이니지의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측정합니다.
달고D 기본 구성
대기 시간이 길고, 클리닉 특성상 고소득층 타겟이 많은 이 장소는 수많은 브랜드에게 최고의 광고 환경입니다.
현재 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받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단순한 노출을 넘어, 실제 체류 시간과 시청자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달고D는 이러한 기조에 편승하는 것을 넘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달고D는 단순한 DID광고나 디지털 광고판을 넘어, 마케팅 회사와 마케팅 실행사들이 꿈꾸던 진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한 옥외 광고 매체입니다.
또한, 모든 addd의 매체가 그렇듯, 실시간으로 방문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에 IMC마케팅 전략과도 찰떡궁합인 이 매체는 병원이라는 공간을 새로운 미디어마케팅 채널로 전환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달고D는 단순한 실내에 설치된 광고 매체가 아닙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와 병원 사이니지, 그리고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사이니지 마케팅까지 통합한 새로운 마케팅 미디어입니다.

대기실이라는 공간에서 기존의 TV를 활용하기 때문에 방문자들이 불편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자사 병원, 협업 약품군, 오피스 제품군, 주류 광고 등을 명확한 고소득 타겟을 정확히 공략할 수 있는 이 매체는, addd가 가진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의 집약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