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애드, 혁신적인 옥외광고 플랫폼 ‘애드링크’ 런칭

  • 조회수 294
  • 06-13
스크린샷_2024-06-13_190042.png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애드(addd)’ (이하 애드)가 옥외광고 플랫폼 ‘애드링크(addd-link)’를 런칭한다고 7일 밝혔다.

‘애드’는 카이스트 출신의 구성원들을 필두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다르게 퍼포먼스 마케팅식 접근이 어려웠던 옥외광고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 분석을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행하는 ‘애드아이(addd-i) 솔루션’을 선보였다. 애드는 이를 기반으로 강남권 핵심 클리닉 60여곳과 제휴를 맺은 광고 송출 매체 달고D, 과학기술통신부 규제샌드박스 최종 통과를 인가받은 스마트 모빌리티 광고 송출 매체인 달고T등을 선보이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애드테크 스타트업이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드링크는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실시간 대시보드 제공을 통해 옥외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고, 광고 생태계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려는 목표를 가진 옥외광고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애드링크는 공공데이터에 기반한 비 정량적인 데이터가 아닌, 애드만의 고유한 데이터를 활용한다.

애드링크는 애드의 AI 기반 자세추정 기술, 객체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수집된 누적 10억개의 GPS 기반 데이터, 3억개의 모빌리티 주행 패턴 데이터, 9억개의 노출인구 데이터 등의 실증적인 비 식별 옥외광고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옥외광고 플랫폼과의 비교 시 강점을 지닌다.

애드 관계자에 따르면, “애드링크 런칭 기념 공격적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애드가 지닌 자체 광고 매체인 달고D, 달고T등을 우선적으로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고 추후 다양한 광고주, 매체사, 대행사들을 입점시켜 광고 생태계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옮기는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24.06.11


bd8a23b288c5d5213651e49448fa5eff.p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