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 스페이스아이로 피플 카운팅! 매출과 고객 경험, 둘 다 잡는 법
- 2025-04-09
스페이스아이(SPACE-i)
안녕하세요, addd(애드)입니다.
오늘은 '상품진열대 배치 최적화전략! 스페이스아이'편에서 소개해드린, addd의 공간분석 솔루션, 스페이스아이(SPACE-i)에 대해 추가적인 소개를 드리고자합니다.
기본적인 피플 카운팅(인원계수 적산), 동선 분석, 기능외에도 어떤 어프로치를 통해 매장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봐요.

우선, 의류 매장 진열, 마트 창업, 팝업스토어 운영 시, 공간 인테리어는 공간에 미적요소를 더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효과적인 공간 설계는 고객의 체류시간 증가, 구매전환율 향상에 기여하죠.
addd의 스페이스아이는 AI 카메라 솔루션을 통한 고객의 동선 분석 및 이를 통한 동선 설계로 이를 가능케 합니다.
스페이스아이는 기존의 마케팅업체 및 마케팅 실행사 등에서 볼 수 없던, 대체불가능한 제품입니다.

또한 스페이스아이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아이의 분석 데이터가 디지털 사이니지와 연계되면 고객 방문이나 행동 패턴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프로모션 제공이나 고객 맞춤형 광고 송출, 노출이 적은 상품에 대한 방문 유도 등 또한 가능하죠.

마지막으로 스페이스아이는 마트 창업 시 인테리어 전략에 도움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아이가 수집하는 상품배치에 따른 고객들의 동선 데이터는 마트 오픈 시 효과적인 공간 인테리어 전략을 제공합니다.
또한 무인 계산대, 스마트 카트 도입, 시식 코너 브랜드 체험존과 같은 체험형 공간의 설계를 제안하여 마트 창업의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
오늘은 addd의 공간분석 마케팅 솔루션, 스페이스아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회사, addd는 스페이스아이를 통한 매출 및 고객경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음엔 더욱 흥미로운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