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30 유니섹스 광고 매체, 강남 씨티빌딩 G-VISION
- 2024-12-09
옥외광고의 새로운 기준, AI 데이터로 분석한 최고의 매체
옥외광고의 실적도 이젠 데이터가 결정합니다.
옥외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일은 단순한 노출 이상의 데이터를 요구합니다. 애드(addd)는 비전AI 카메라를 통해 서울시 전역의 디지털 빌보드의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해왔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20·30대 유니섹스 타겟 광고에 최적화된 매체로 선정된 강남 시티빌딩 G-VISION 빌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남 씨티빌딩 G-VISION, 왜 주목해야 할까요?
1. 압도적인 오디언스 규모
애드는 강남역 10번 출구와 신논현역 6번 출구 사이에 위치한 G-VISION 빌보드에 AI 카메라 기반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인 애드아이(addd-i)의 고성능 버전인 모델X를 두대 설치하여 그 효과를 측정해왔습니다. 일 평균 보행자 10만 명, 가시권 차량 5만 대라는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합니다. AI 카메라 분석을 통해 차량 승객까지 포함하면, 하루 19만 명 이상의 오디언스가 광고를 접할 수 있는 셈입니다. 이는 서울 핵심지 빌보드 평균 대비 210% 높은 수치입니다.
2. 높은 광고 반응도
G-VISION 빌보드는 ㄱ자 형태의 양방향 송출 구조와 적정 높이(4~7층) 덕분에 타 매체보다 시청률과 주목률이 30%p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양방향으로 이동하는 보행자와 차량의 시야를 모두 커버할 수 있어 광고 가시성이 뛰어납니다.
3. 애드의 AI 카메라를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 가능
애드의 AI 카메라를 통해 분석된 오디언스 프로파일링 결과, 보행자의 남녀 비율은 여성의 비율이 조금 더 높지만 1:1에 가깝고, 주 연령층은 20·30대가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최다 노출 시간대는 18시와 19시로, 저녁 시간대 광고 노출도가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습니다. 따라서, 패션, 엔터테인먼트, 게임, 화장품 광고와 같은 20·30대 유니섹스 타겟 광고에 최적의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대비 높은 효율성
G-VISION 빌보드의 월 광고료는 유사 크기의 전광판보다 20% 가량 높지만, 성과를 고려하면 70% 이상 뛰어난 종합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애드의 분석 결과, 타 매체 대비 훨씬 우수한 투자 대비 효율성을 입증하였습니다.
2024/11/15(금) 기준
20·30대 유니섹스 광고의 No.1 매체, 강남 씨티빌딩 G-VISION
옥외광고 시장은 이제 데이터 기반의 성과로 평가받는 시대입니다. 강남 씨티빌딩 G-VISION 빌보드는 애드의 AI 기술을 통해 확인된 그 성과와 타겟팅 적합성을 바탕으로 20·30대 유니섹스 광고의 최적 매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애드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체사와 광고주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혁신을 이끌어갑니다.
강남의 중심에서 압도적인 노출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애드가 추천하는 최고의 매체, 강남 씨티빌딩 G-VISION 빌보드가 여러분의 광고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