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vs 옥외광고? 왜 종합마케팅이 필요한가!
- 2025-04-24
온·오프라인 통합한 종합마케팅 시대의 도래
"온라인은 빠르고, 옥외광고는 강하다.
하지만 지금은, ‘빠르고 강한’ 광고가 필요한 시대."


버스광고, 옥외 광고판 등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옥외광고 예시
광고의 시대는 ‘종합’으로 간다
디지털 광고의 시대가 온 지도 오래지만, 여전히 많은 브랜드가 온오프를 따로 놓고 바라봅니다.
“온라인 광고는 데이터 중심, 오프라인 광고는 브랜드 마케팅(브랜딩)용”이라고요?
이제 그 프레임을 벗어날 때입니다.
광고 성과는 채널 간 '시너지'에서 나옵니다.
온·오프라인 광고, 따로 보면 놓치는 것들
구분 |
온라인 광고 |
오프라인 광고 |
장점 |
정밀 타겟팅, 빠른 피드백, 낮은 진입장벽 |
시선 주목도, 브랜드 신뢰 강화 |
단점 |
광고 피로도, 신뢰 이슈 |
성과 측정의 한계, 최소 실행 비용 부 |
보완 |
옥외광고로 브랜딩 보완 |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 (애드아이, 스페이스아이)과 매체(달고D, 달고T)를 이용, 혹은 온라인으로 행동 유도 및 이에 대한 성과 측정 |
addd(애드)는 왜 종합마케팅을 선택했을까?
addd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지 않습니다.
온·오프라인을 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진짜 '성과'를 만듭니다.
달고T: AI 기반 효과측정 기능이 탑재된 LED 광고 트럭 매체
달고D: 강남 핵심 클리닉 70여곳 연동된 AI 기반 스마트 Connected TV 광고 매체
애드아이: AI 기반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
스페이스아이: AI 기반 공간 단위 유동 인구·노출량 분석 솔루션

모두 ‘오프라인 광고의 성과를 데이터로 말할 수 있게 한 기술’입니다.
그리고 이 데이터는, 온라인 캠페인 측정 방식 그대로 활용됩니다.
addd는 옥외광고, 즉 오프라인 광고 기술 기업으로 시작했지만, 이를 바탕으로 한 자체 매체를 만들어 매체사 영역까지 성공적으로 확장하였습니다.
현재는 온라인영역까지 포함한, 종합마케팅대행사로서 고객의 니즈와 예산에 맞는 완벽한 통합 마케팅 PLAN을 제시합니다.
종합 마케팅은 결국 '마케팅 실행력'이다
마케팅 회사 addd는 '실행력'을 브랜드 경쟁력으로 만듭니다.
addd의 주요 온·오프라인 종합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시선을 사로잡으면서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온라인으로 행동을 유도하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여 성과를 분석합니다.
addd의 목표는 단 하나.
“우리 광고, 진짜 잘 먹히는 거 맞나?”라는 질문에
“네, 여기에 데이터 있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것.
온라인과 옥외광고, 어느하나 빼지않고 함께 가야 진짜 ‘종합 마케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