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스마트 광고매체 ‘달고D’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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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22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애드가 스마트 광고매체 ‘달고D’를 선보인다.

 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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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는 19일 “스마트 디지털 광고 매체 ‘달고D’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애드는 AI 기술을 보유한 애드테크 스타트업으로, AI 기반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 ‘애드아이(addd-i)’를 운영하고 있다.


애드아이는 ‘엣지 디바이스’에 삽입한 AI 기술을 통해 노출/시청/주목인구, 성별,연령 등을 정량적 데이터로 보여줄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선보인 ‘달고D’ 서비스는 애드아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확장된 비즈니스가 바로 스마트 디지털 광고매체다.


업체에 따르면 AI 기술로 온라인 광고와 비슷하게 광고주는 내 브랜드를 시청한 대상에 대한 합리적인 과금(CPV방식)을 할 수 있고, 매체보유사는 공간제공을 통한 광고수익에 대한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의 광고매체 서비스이다.


애드 관계자는 “현재, 강남 클리닉, 오피스, 펍 등 유동인구가 빈번히 발생하는 공간을 위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200여곳과 계약 및 추가설치를 통해 광고효과를 상승시킬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애드는 지난해 12월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에서 열린 ‘2023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https://www.weeklytoday.com/news/articlePrint.html?idxno=606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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