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진열대 배치 최적화전략! 스페이스아이

  • 2025-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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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상품진열대 배치법


공간분석 솔루션 스페이스아이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최선의 상품배치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입니다. 스페이스아이는 유동인구 흐름(동선), 고객님의 체류시간 및 동선, 상품 접촉률등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매장 상품진열대 배치에 대한 최적의 전략을 제공합니다.

공간분석 솔루션인 스페이스아이는 데이터 기반 광고회사 addd(애드) 애드아이에서 파생된 솔루션으로, 애드아이가 오프라인 광고 시청하는 사람들에 대한 광고 효과 측정 데이터를 제공했다면 스페이스아이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의 고객 분석 및 이에 따른 데이터를 제공하여 상품배치 최적화 및 매출상승을 유도합니다.

또한 해당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서 최선의 브랜드간 제휴 마케팅 기획,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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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동선 분석

 

고객이 가장 많이 머무르는 구역을 데이터를 이용하여 추정하여, 핵심상품을 배치하고, 상대적으로 적게 머무르는 공간에는 이동동선을 고려한 노출빈도 최적화를 적용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접근방식매장 매출 극대화 상품배치 전략의 출발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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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아이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상품 앞에서의 고객들의 서로 다른 관심도의 정량적 측정을 통해 할인행사, 샘플링 이벤트, 프로모션 배너 배치와 같은 마케팅 프로그램 전략 수립을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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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프로그램 최적화 전략 이후에는 브랜드간 제휴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아이는 브랜드별 구매빈도 및 고객의 브랜드 구매 상관성을 추적할 수 있으므로 최적의 브랜드 조합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데 도움을 제공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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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팝업 스토어 운영하는 기업 뿐만 아니라 마트창업, 카페창업, 보드게임방등 오프라인 공간 기반 사업을 준비하시는 사장님들은 굿즈 진열 방식, 빵 진열대 상품배치, 과자 진열대의 상품배치, 마트 진열대의 상품배치 등의 고민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작업장에 적지않은 시간을 인원카운팅과 동선분석에 할애해야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 솔루션 제공사인 애드가 제공하는 공간분석 솔루션 스페이스아이를 활용하면 공간의 인원카운팅과 동선분석을 자동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아이가 제공하는 공간정보분석은 상위 마케팅 전략인 최적 마케팅 프로그램 전략, 브랜드 조합 전략,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 구축전략 등으로 확장되어 매장 매출을 상승시키고 공간 구성의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간 기획부터 운영 그리고 마케팅까지, 종합 마케팅회사 addd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젠 오프라인도 감이 아닌 데이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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