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광고 성과를 한눈에! 애드아이
- 2025-02-19
안녕하세요 addd(애드) 입니다.
옥와광고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수 많은 마케팅 중에서도 옥외광고는 사람들에게 직접 경험과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어 가장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imc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에 많은 기업들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옥외광고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들은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집행에 있어 효율적인 전략은 무엇일까요?
어느 곳에 광고를 해야 사람들에게 내 제품이 잘 인식되는지.
어느 시간에 광고를 해야 사람들이 많이 보는지.
어떤 성별과 연령대가 광고를 관심있게 보는지.
옥외광고는 장소, 시간, 청중이 맞아 떨어질 때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광고 성과에 대한 측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시도는 많이 있었지만,
그 효과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마케팅 툴과 솔루션이 많이 부족한게 현실이었고
마케팅 전문가들의 풀리지 않는 숙제였습니다.
addd는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바로 애드아이라는 비전 AI기술을 이용한 광고 성과 측정 솔루션 인데요.
옥외광고 주변의 사람을 분석해서 광고에 반응한 정도를 정확하게 수치로 표현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유용한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뽑아줍니다.
어떤 데이터를 제공할까요?
애드아이는 광고를 바라볼 수 있는 가시권 내의 노출인구수, 시청인구수, 주목인구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합니다.
애드아이는 자세 추정 기술로 광고를 시청한 사람을 판별하고 얼마나 오랫동안 주목했는지 측정합니다.
애드아이는 시청한 사람의 성별과 연령도 분석합니다.
심지어 주변 차량의 트래픽을 분석하여 잠재 오디언스가 얼마나 있는지도 분석 가능하죠.
이제는 오프라인 마케팅 분석을 통해 광고 성과를 숫자로 보여주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마치 고도로 발달한 온라인 마케팅 툴처럼 말이에요.
addd의 애드아이는 광고 성과를 한눈에 알 수 있게 시각화 웹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 성과 측정 데이터는 addd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툴에서 웹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원본 데이터를 손쉽게 엑셀로 다운로드하고, 원하는 기간별로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죠!
이제 디지털 옥외 광고는 애드아이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여
imc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마케팅 분석의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애드아이에 관련하여 알아봤습니다.
옥외광고 시장의 AX(AI Transform)을 이끌어가고 있는 addd를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애드아이가 궁금하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