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인풍’과 옥외광고 효과측정 협력 계약 체결
- 조회수 814
- 04-15
강남대로에 위치한 대형 옥외광고 효과측정
애드(addd)는 옥외광고사 ㈜인풍과 ‘addd-i(애드아이)’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풍은 자사가 보유한 대형 옥외광고 사이니지에 사용성 테스트로 addd-i를 설치해 운영해왔었다.
애드는 addd-i를 통해 측정된 노출·시청·주목 인구, 성별, 연령에 대한 분석 데이터와 강남 주요거리에 대한 차량 트래픽 등 데이터들을 개선된 웹 대시보드(Web-dashboard)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이며, 인풍은 이 실증적인 옥외광고 효과 측정 데이터들 활용해 마케팅 활용 및 광고주 리포팅에 있어서 퀄리티를 올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애드는 고객사의 데이터활용 측면의 편의성을 고려해 컨설팅이 들어간 주간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제공된 데이터의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부분도 고려 중에 있다.
애드 관계자는 “이번 인풍과의 계약은 양 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더하게 될 것이며, 서로의 협업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가져가는데 초석이 될 예정”이라며 “이번 계약 사례를 바탕으로 다른 매체사들과도 addd-i의 추가적인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애드링크(addd-link)’라는 편의성을 고려한 신규 옥외광고 플랫폼 런칭을 통해 광고주, 매체사 등 서로 간을 연결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s://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4235)